티스토리 뷰

sc마이줌 통장에서 이체를 시도했지만 이체한도금액초과로 오류남

당일 이체거래 한 적이 없어서 1회 한도나, 1일 한도에는 아무 오류 날 게 없는데 왜 이체한도 금액이 초과된다는 건지...??





오류내용 : 이체한도금액초과

               이 통장은 매체별로 일별 인출 및 이체 한도가 제한됩니다.

오류코드 : 2841-HWS26017


이메일 상담을 신청했지만 답변이 계속 늦어지고 내 속은 타들어가고...

어제 밤에 상담 넣어놓고 오늘 오전 내내 기다리다가 참지못하고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이 통장을 어느 매체를 통해 가입했는지이다.

영업점 창구가 아닌 곳에서 가입을 하게 되면 일단 거래제한?? 같은게 걸려있기 때문에 입금은 가능하지만 이체는 불가능하다. 

때문에,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계좌를 개설한 후에는 영업점에 가서 출금계좌등록을 해줘야 이체가 가능하다.


근데 나의 경우에는 출금통장에 등록도 이미 해놓은 상태인데도 이체가 되지 않았던 것이고, 다행히도 친절한 상담원을 만난 덕분에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나는 마이줌 통장을 셀프뱅크라는 SC제일은행 비대면 서비스 어플을 이용해서 가입을 했었고, 

비대면 서비스로 가입한 계좌는 1회 30만원, 1일 30만원 한도 제한이 걸려있다.

이것을 해제를 해줘야 원래 나의 이체 한도만큼 이용할 수 있는데 영업점 방문이 또 필요하다는 것이다.

매일 30만원씩 빼는 방법 말고는 없다고 좌절하고 있던 찰나 

고객센터에서 다시 연락이 왔고,

셀프뱅크 어플 상에서도 비대면 한도제한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야호

대신 이것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4대보험이 들어가는 직장에 재직 중이어야만 간편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어플로 한도를 해제할 수 있지만 그 밖의 경우는 영업점 방문 말고는 답이 없는 듯 하다. 



<셀프뱅크로 비대면 한도제한 해제하기>











궁금증을 씨원하게 해결해주신 상담원님 최고!! 



관련글 : 

sc제일은행 이체한도금액초과 관련 이메일 답변(http://minggreen.tistory.com/6)



댓글